커널 업뎃(2.6.31) 후 글픽기능 향상.

그냥 잠수 블로그로 남겨두느니 뻘글이라도 쓰는게 나을거 같어서 걍 쓰빈다..

이번에 커널 2.6.31로 업뎃한후로 부터, 그래픽 카드 기능이 꽤 많이 향상된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1 일단 뭐 어떻게 바꿨는진 모르겠지만 메모리 점유율이 상당히 많이 줄었습니다..

처음 부팅했을때는 옛날에 데탑에 리눅스 깔아 쓰는거 처러 100mb 도 안나옴 ㅋㅋ

2 xf86-video-intel-legacy 드라이버는 더이상 지원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이거 깔면 저인경우 아예 X가 안뜨던..

(기냥 xf86-video-intel 깔아야....)

3 glxgears 하면 프레임수는 얼마 안나옵니다

(개인적으로 glxgears못 믿겠어요! - fps 차이는 3배라도 성능차는 체감 못함) 한 600프레임 가까이 나오네요

4 리눅이에서 3D겜 지원이 그나마 좀더 나아 보이는거 같습니다 몇몇 안돌아가는게 있었는데 잘 돌아가는듯..

5 mplayer로 1280x720급 HD(?) 동영상이 CPU가 저번보다냐는 상당히 적게 먹는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제는 XV로 재생해도 잘 돌아가요 ㅋㅋ(근데 이상하게 스샷이 찍히네여? 가속이 안되는건가..??)

기분상인진 몰라도, 좀더 빨라진거 같은 느낌도 들고...

6 xcompmgr과 그 검은 그림자 and 화면 짤리기 스킬 시전이 이제 멈추게 되었습니다 ㅋㅋ 플빡 문제가 아니라,

그래픽 카드 문제였군여 이것도,,(이거 해결된게 젤 맘에 듬,,)

7 3ddek는 여전이 작동안함...

8  UXA모드?(xorg.conf)  이거 최신 글픽카드(?)에서 좋다길래 함 해봤는데.. 되긴되는데 체감 변화는 제로

9 spring-ba에서 "loading ruarules" 에서 프로그램이 멈춰버리네여 그렇다고 이 옵션 끄자니 지형이 색깔이 안나오는;

그래서 걍 게임은 접었음;;


이제야 슬슬 "X3100 글픽카드" 도 리눅스에서 쓸만해지는 건가요 아... 드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