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_signal_connect의 폐해?

왜그런진 모르겠으나..

이상하게 gtk  signal을 연결해줄때 쓰는 함수

g_signal_connect 힘수 (또는 그 외에도 많지만은..)

이상하게 인자를 하나만 받아들이게 되어있어서

결국엔 구조체를 만든다음 한꺼번에 인자하나로 넘겨줄수 밖에 없는데

그러다보니...

/*header*/
59 struct st_quit
60 {
61     GtkWidget *window;
62     GtkWidget *terminal;
63     int terminal_number;
64     int *S_term;
65 };

/*main*/
 25     static struct st_quit Quit_Data[TERM_LIMIT];
30     static int terminal_onoff[TERM_LIMIT];  
51     Quit_Data[terminal_num].S_term=terminal_onoff;

/*func*/
  8     //혹시 함수 잘못 불러올까봐서 ...;                                                                
  9     if(G_st->S_term[G_st->terminal_number]==ON){                                               
 10         //받은 위젯 파괴, 그리고 플래그 OFF시킴
 11         gtk_widget_destroy(G_st->window);
 12         G_st->S_term[G_st->terminal_number]=OFF;    
 13     } 
                          
if(G_st->S_term[G_st->terminal_number]==ON)
라는 복잡한놈으로 변한다..

와 gtk 함수들은(일부?) 는 인자를 여러게 받게 안만들어 놨을까..?

(함수의 갯수가 유한하지만(8개였나??) 그래도 좀 많이 만들어 놓지 불편하잖아..)

이거...한 한달만 안보고 있다가 이거 보면 과연 내가 짜논거 제대로 이해나 할수 있을런지 모르겠다 -_-a

뭐 어쩔수 업지멀.. 호좁이라 이정도 밖에 머리를 못쓰겠는걸,.
(그렇다고 전역변수 쓰기도 그렇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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