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프로그래밍 습관이란 책을 읽고.

뭐 뒷면 책 내용 소개하는것중에 딱 마음에 드는게 하나(아래 printf) 있어서 도서관에서 이책을 빌렸네여..

중간에 이야기 몇몇 적어논것도 볼까 싶어서.....

제대로 볼시간이 없어서 걍 빌렸는데..

수준은...막 C땐 사람들 한테 딱 맞을듯하고요....

C복습한다고 새책 뒤지지말고 걍 이책 읽어보는것도 괜찮을것 같네요...

어지간한 C 주의할점 은 그대로 적어놨으니까.........

(적어도 이블로그를 고정적으로 방문하는 여러분께서는 볼필요가 없으실걸요,, 플밍에 관련되시는분..

현업뛰는 삭후님이나....팬터맨탈 읽으시는 환옹이나... 학교프로젝트 뛰시는 헤즐넛님이나 뭐.. 이책은 껌일듯..)

그래도 이책일고 딱 3개 정도 새로운 사실을 알아낸게 있는데

1 printf("[%s - %s] : %d\n",_FILE_,_FUNCTION__,_LINE_); 을 쓰면 편하다
그럼 [network.c - Get_Socket_Data] : 71 뭐 이런식으로 출력된다.
#define DEBUG_LINE_CHECK 위에저프린트문
요로케 해너으면 편하겠구나 싶었는데.....막상 써먹어볼려니... 당장은 없네...

2 enum 문 초기화방법..
enum문 쓰는건 알았는데 이렇게 초기화 하는 방법은 몰랐다능..(바본가?)
(왜? 제대로 쓴적이 없으니 이것도 많이 쓸 필요가 있어야 쓰지..)
책에 따르면
enum {
    KOREA = 10;
    ENGLAND,
};
뭐 이렇게 하면 KOREA = 10,ENGLAND = 11 이 된다고 합니다..
#define한게 겹칠수 있으니까 이렇게 쓰셈.. 이라고 합니다 책은........
근디.. 내가 open-source 프로그램을 몇개(많은게 아니라..) 뒤져봤었느데 말이에요,
어지간한건 걍 #define하지 (꽤 갯수가 된거 같은데.) 저렇게 enum쓰는건 첨보네요.
좋긴한데 구테여 define하는걸 enum으로 바뀔 필요는 없을듯하네요..
뭐 그냥 새로운걸 새로 알았다고 해야할까..............

3 파일포인터
나에게는 그져 존재감만 있는 그런놈..
실제로 써본적은.. 딱 한번인가 밖에 없네요...
어디에서 쓴건데 기억은 안나지만... 뭐 암튼 복습한다는 치고 읽어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