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한데 자폐증 테스트나 해봤다..

Rss를 확인하다가 재즈벌레님 블로그를 확인하니까

"자폐증 테스트" 라는게 있더군요

궁금해서 바로 해봤습니다!!!!



검사 결과

당신의 자폐증 지수(AQ)는 33점 입니다. 이는 평균에서 상당히 벗어난 높은 점수이며 잠재적으로 자폐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정상적인 성인은 오직 2%만이 32점 보다 높은 점수를 얻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결과 해석을 참고하세요.

  • 점수 범위는 0점부터 50점까지이며 자폐 정도가 심할수록 대개 더 높은 점수가 얻어집니다.
  • 남자 평균은 17점, 여자 평균은 15점 입니다.
  • 처음부터 다시 검사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결과 해석

Simon Baron-Cohen 및 그의 동료들이 수행한 연구1에 따르면 자폐증 진단을 받은 성인의 80%는 본 테스트에서 32점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반면, 정상적인 성인은 오직 2%만이 32점 보다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계속된 연구2에 의하면 26점을 기준으로 본 테스트 결과는 자폐증의 일종인 Asperger Syndrome을 겪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과 정상인을 임상적으로 구별하는데에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수학, 물리학 및 공학계열 종사자는 본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캠브리지대 학생을 대상으로한 설문조사에서 수학과 학생 평균은 21.8점, 전산과 학생 평균은 21.4점이었습니다. 한편, 영국 수학 올림피아드 수상자 여섯 명의 평균은 24점이었습니다.

이미 언급했듯이 비록 본 문항은 과학적인 연구 결과에 기초하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간이 테스트로써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만약 이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하더라도 정신과 전문의의 판단 없이 개인이 임의로 자폐증이라는 판단을 내려서는 안됩니다.

그 밖의 것들

  • 다른 테스트를 하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 본 문항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hahong.org/q/aq/
  • 기타 문의 사항은 여기로 보내주세요: email
  • 1S. Baron-Cohen, S. Wheelwright, R. Skinner, J. Martin and E. Clubley, The Autism Spectrum Quotient (AQ): Evidence from Asperger Syndrome/High Functioning Autism, Males and Females, Scientists and Mathematicians,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1 5-17 (2001).
  • 2M. Woodbury-Smith, J. Robinson and S. Baron-Cohen, Screening adults for Asperger Syndrome using the AQ: diagnostic validity in clinical practice,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5 331-335 (2005).



처음에 한번해봤는데 32점이 나오길래 "내가 이럴리 업ㅂ다,,!" 하고

다시 했는데.. 딱 턱걸이 했네요.. 33점.. 어째 점수가 더 올랐냐!

검사할때는

그냥 내성적으로 찌질해 보이는거 다 찍었는데..

이렇게 나왔네요.. (인생이 좀 구석에 처박혀 있고 그런거 좋아해서..; )

본문 읽다보면 수학과학생이랑 전산과 학생은 일반적 경우보다 점수가 높다고

나오는데..그럼 이런부류(?) 의 사람들은 골방기질이 있어야 좋은건가여(?)...

pm같은거 보면 전혀 그런거 같진 않던데...

사람다루는건 젬병이니....................

원래 돈 마니 버는 거는 사람다루는 거지 말입니다..... 부장 사장 회장..

하긴 뭐 돈벌목적으로만 컴터 자판 두들리고 있는거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지금 3학년이니 돈버는거 아예 안생각할순 없져.. 먹고는 살아야하니)

뭐 어쨌던 전 성인 2% 내에 들지 말입니다....... (자랑이다?)

흥미가 있으면 들어오시는분 모두 한번씩 해봐여..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