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FM을 한번 해보았다


오늘 아침에 재즈님이 mpdscribble 이 안된다고 하시길래 함 테스트나 해볼까 해서 시도해 보았다

lastfm 사실이게 "사용자가 듣은 음악을 분석해서, 통계를 내어주고, 소셜네트워크까지 형성" 해주는건 알았는데

내가 이거 구태여 쓸필요를 전혀 느끼지 못했었다...

그러다가 mpdscribble 설정하려면 (당연하지만)id,passwd가 필요해서 그냥 덥석 가입했다

역시 외국사이트라서 그런지 회원가입할때 별 찌질한거 안물어보는게 정말로 좋다.. 뭐 어쨋던..

내가 들은 음악이 자켓도 나오고(물론 mp3디렉토리안에 자켓도 있긴하지만 내 lyrics와 conky에선 자켓을 보여주지 못하니

수동으로 보긴 귀찮으니까) 하니 좋구나 싶다..

한편으로는 "내 lastfm 보여주면 딱 덕후인증 하겠구나" 하는 생각만드는 ㅜㅜ... 그리고 난 처음나온음악은 질릴떄까지

1개건 2개던 적어도 계속 반복해서 듣는데 그것도 티 다나겠당 ㅋㅋㅋ" 하는 생각도...

아 그리고 또 하나 문제가 있는데.... 이거 깨진 태그는 아예 로그로 기록을 안한다....

md5같은 해싱방법으로 구별하는게 아니라, 그냥 태그로 다 정보를 기록하는듯....

문제는 한국음악들은 지다 태그가 깨지거나 정보가 없단 말이닷!!!

즉 기록이 안된다구.. 애니송이나 외국팝같은경우는  그래도 영어나 일어라도 나오는데 ........... 아 뭐임....

안그래도 오덕음악듣는게 90% 이상인데 저렇게되면 99%될지도 ㅜㅜ..

할짓없는데 스샷도 첨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소는 여기!

http://www.last.fm/user/hypernext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액티브싱크 버전문제 임시해결  (18) 2009.06.21
자기소개서 쓰다가...  (4) 2009.06.19
lastFM을 한번 해보았다  (6) 2009.05.20
windows 7 사양 Test  (6) 2009.05.11
개념없는 한국 인터넷페이지  (12) 2009.05.05
그림자 살인 시사회 늦은 리포트..  (2) 2009.04.06
Trackback 0 Comment 6
  1. 플토빠 2009.05.20 20:42 address edit & del reply

    나처럼 idtag 2.4, UTF-8로 저장했으면 괜찮음. 나랑 1촌 먹자능

    • lowid 2009.05.21 11:06 address edit & del

      다 이상한 형식(?) 해서 그런지 리눅이오면 다깨짐
      그렇다고 그 많은파일 태그다 고치긴 그렇구,.
      걍 포기했다는...
      >친추완료!

  2. Favicon of https://khmirage.tistory.com BlogIcon 환상경 2009.05.21 20:0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흐 저처럼 하루 날 잡아서 다 유니코드로 바꿔버리세요
    제가 가진 음악들 모두 유니코드로 바꾸는데 장장 12시간 + 2~3시간 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ㅋㅋㅋ

    • Favicon of https://lowid.tistory.com BlogIcon Lowid 2009.05.22 01:46 신고 address edit & del

      역시 그러는수밖에 없겠죠? ㅜㅜ

  3. Favicon of http://jazzbug.textcube.com BlogIcon 재즈벌레 2009.05.26 14:18 address edit & del reply

    utf-16도 좀 쩔어주죠...
    태그형식을 id3v2 이상, apeV2 이상으로 하시면 일단은 리눅스에서도 아무 무리없이 태그표시됩니다.
    쓰레기같은 id3v1의 euc-kr을 버리신다면요.

    또 같은 파일에 여러종류의 태그정보가 입력되어 있다면 아마 모든 재생기에서 불러오는 순서가 최신의 태그형식부터 불러옵니다.
    ApeV2 > ID3v2 > ID3v1 뭐 이런 식으로요....

    ........
    태그 정리좀 하삼

    • lowid 2009.05.27 10:40 address edit & del

      요즘엔 왠만한건다 idv2더라구여..
      그런데 깨지는 이유는 뭘까...
      태그정리는 아직도 미루고 있어요 ㅋ
      뭐 언제쯤엔간 하겠져??

prev 1 ···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 342 next